날씨는 배스피싱에 있어서 반드시 관련성을 알아두어야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날씨, 강수량, 기압, 바람의 방향과 세기, 달의 위상 등을 보고 해당 지역의 포인트들과의 상관관계가 축적이 되어야 합니다.
크게는 시즈널 패턴이라고 하는 것이 존재하지만, 날마다 달라지는 배스포지션과 활성도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날씨 정보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많은 프로들이 참고하고 있는 Weather Underground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10일간의 다양한 기상요소를 알려주며, 과거 특정 날짜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상세한 정보를 보여주기때문에 낚시 전 예측과 낚시 후 복기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고삼지에 자주 가기때문에 아예 아래와 같은 링크를 북마크를 하고, 자주 들어가서 상황을 체크합니다.
https://www.wunderground.com/q/locid:KSXX0064;loctype:1
자주 가시는 필드를 위와 같이 링크해놓고, 살펴보시고 기록을 해두면 나만의 데이터 피싱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도 이 회사의 앱이 있는데, 기압변화가 나오지 않아서 아쉽더군요.
그냥 웹을 이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12:15분에 비가 멎는다고 몇 시간 전부터 예보하더니 정말 그때 멎네요 ㅎ